google-site-verification: google3339f54caf24306f.html
2024. 5. 2. 15:46
728x90
반응형

 

5월 1일  근로자의 날에 아비토끼도 나도 쉬었다.

일찍 나서서 아이 학교 데려다주고 부산 친정엄마에게 갔다. 

식혜 만들어놨다고 가져가라고 하셔서.

된장찌개, 조기구이, 외할아버지 산소에서 직접 뜯었다는 머위쌈과 멸치액젓, 김치와 나물 등

든든하게 밥상을 챙겨줘서 먹었다. 

엄마의 손맛이 그리웠는지 밥 2공기를 싹 비웠다. 

답답한 마음에 자주 엄마에게 온다.

날이 많이 흐리다. 

 

 

 

 

 

 

아비토끼가 부산에 가면 장모님이랑 해동용궁사 한번 가보자고 했는데...

바닷가에 지은 해동용궁사를 산책 겸 갔다.

몇 년 전에 엄마와 이모들이랑 외삼촌, 외숙모랑 한 번 왔다.

가는 길에 들른거라 자세하게 보지 못했는데...

 

 

 

 

 

비로소 여기저기 구경해본다. 

바로 옆 바다가 있어서 펼쳐진 자연 위에 세워진 건물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이 빼어난 절경 때문에 많이 찾아오는지도 모르겠다. 

외국인들이 많았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삼삼오오~~

 

 

 

 

 

 

봄날의 칼바람이다. 

머리카락이 산발되어 흥클어지는 날.

전혀 춥지 않은... 기분이 가라앉지 않은... 날아갈 듯 상쾌한 날이었다.

가슴이 뻥~~~ 뚫리는 듯... 바람이 분다. 

 

 

 

 

 

 

센 바람에 바다 물결이 사납다. 

하얀 포말이 생겼다가 잠잠해졌다가 꼭 변덕스런 내 마음처럼.

나쁜 생각은 사라지고, 좋은 생각만이 남아서 이 마음이 조금 평안해졌음 좋겠다. 

 

 

 

 

 

 

엄마도, 아비토끼도 너무 고맙다. 

일상을 함께함에 있어서 힘들때나 좋을 때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된다는게.

말로 표현하지 못해도 넌지시 전해지는 그 뭉클함이 있다. 

그래서 잘하려고 이리저리 애쓴다. 

 

어묵과 국화빵을 사먹었다.

칼바람에 머리카락 사방팔방 휘날려도 먹는 건 역시 못 참지.

일상의 소소함 이런게 나는 너무 좋다. 

감사하다.

반응형
Posted by 빗살무늬햇님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3339f54caf24306f.html